구글 상단 노출 블로그 제목 설정 방법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 개인 블로그 사이트를 운영한다면 구글 검색 노출 상단에 자리하고 싶은 욕심은 누구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어떻게 글을 써야 구글 상단에 노출될 수 있는지 방법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은 많지 않죠. 사실 구글뿐만 아니라 다음, 빙, 네이버 등 모든 포털사이트들의 검색 노출 상단 차지 방법은 비슷합니다. 단지 구글의 수집 로봇 능력이 가장 뛰어나기 때문에 구글을 공략해야 하는 거죠.
구글 상단 노출 성공하면 다른 사이트는 쉽다.
네. 구글 상단에 포스팅을 노출시키는 데 성공했다면 다른 포털사이트 상단 차지는 쉽습니다. 구글의 로직이 가장 똑똑하고 복잡하기 때문이죠. 구글의 검색 노출 상단에 자리잡기 위해서는 정말 뛰어난 글 퀄리티와 제목, 주제와 잘 맞는 이야기를 해야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글의 문맥이 잘 맞지 않거나 주제를 벗어나는 이야기를 너무 많이 담고 있으면 검색 결과에 노출되기 어렵죠. 그만큼 어려운 구글의 로직을 뚫고 상단 노출에 성공할 수 있다면 네이버와 다음 등 타 포털사이트는 난이도가 낮다고 느끼게 되실 겁니다.
제목이 중요한 이유
포스팅 제목은 곧 주제를 의미합니다. 앞으로 이 글에서 내가 어떤 이야기를 할 것인지에 대한 주제를 담고 있죠. 제목과 본문의 내용이 다르면 구글 노출은 어렵습니다. 제목을 보고 접속한 방문자가 본문의 내용을 보고 연관성이 없어 금방 이탈하게 되면 이탈율도 높아지죠. 전체적으로 블로그에 아주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내가 글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에 대한 " 대표 문장 "인 겁니다.
메인 키워드 하나면 충분하다.
블로그 포스팅 제목에는 메인 키워드가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너무 많은 키워드는 오히려 구글이 싫어하죠. 정확히 말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알 수 없으니까요. 명확하고 정확한 키워드 1개가 포함된 제목이 가장 좋은 이유입니다. 글의 핵심이 되는 키워드 1개를 정하고, 제목을 구성하면 됩니다.
롱테일 제목은 조심하자.
길게 늘여 쓴 제목은 피해야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다양한 검색어로 유입이 발생할 수 있도록 제목을 최대한 길게 늘여 쓰는 분들을 많이 봅니다. 하지만 롱테일 제목은 오히려 정확한 주제가 없는 글로 분류되어 검색 순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보다 풍부한 정보를 원하고 들어온 방문자들은 글의 가벼운 내용에 실망하고 이탈하게 되고 체류시간 역시 하락하는 거죠. 이런 저품질 포스팅이 많아지면 사이트 전체에 좋지 않습니다.
욕심을 버리고 최대한 심플한 제목 짓기
제목은 심플하고 명확해야 합니다. 대표 키워드 1개로 글의 전체 주제를 설명할 수 있는 문장 1줄이면 충분합니다. 그렇게만 만들면 복잡하고 긴 제목보다 더 매력적인 제목이 완성됩니다. 오히려 구글 상단에 노출될 가능성도 훨씬 크죠. 글 하나에 많은 방문자를 모두 담으려고 욕심내면 안 됩니다. 차라리 글 2개를 작성하여 키워드를 쪼개는 게 효과적입니다.
2022.09.03 - [Site Manager] - ( CPC , CPS , CPV ) 블로그 광고 수익 방법
2022.08.31 - [Tstory Blog] -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보다 좋은 이유는?
DOTT SITE - 에디터 황진하
DOTT MAGAZINE - 닷매거진
'SI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포스팅 구글 노출 되려면 " 글자 수 " 몇 자 써야 할까? (0) | 2022.09.07 |
---|---|
" 네이버 포스트 VS 블로그 " 무슨 차이가 있을까? (0) | 2022.09.06 |
애드센스 광고 승인까지 걸리는 시간 ( 통과 방법 ) (0) | 2022.09.04 |
( CPC , CPS , CPV ) 블로그 광고 수익 방법 (0) | 2022.09.03 |
애드포스트로 네이버 블로그 수익 창출하기 (0) | 2022.09.02 |